공원활동보기

답답한 숲을 쾌적한 공간으로 만드는 숲가꾸기 활동!

프로젝트 상세보기

답답한 숲을 쾌적한 공간으로 만드는 건강한 활동, 숲가꾸기!

 

나무가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햇빛을 받지 못하는 가지에 대한 정비와 빽빽하게 자란 나무들 사이의 죽어가는 작은 나무들을 제거해주는 솎아베기등의 활동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가치치기와 솎아베기, 잡초제거등의 일들을 통해서 건강한 숲을 조성하는 활동을 숲가꾸기라고 합니다.

 

시민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보다 건강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숲가꾸기 활동에 함께 참여해주세요!

 

*숲가꾸기 장비는 날카로운 장비가 많아, 성인 및 학부모를 동반한 청소년을 대상으로만 봉사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공원 정보

1997년, 노은지구 택지개발 당시 공원이 들어서기로 한 공간에서 청동기시대 및 원삼국시대의 유적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 1999년, 노은동유적은 대전광역시기념물 제38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은구비공원에는 2007년 3월 개관한 대전선사박물관이 들어서 있는데, 이 박물관은 노은동유적에서 출토된 유물을 전시하는 노은선사문화관, 구석기문화관, 신석기문화관, 청동기문화관, 철기문화관, 체험·자료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공원의 구릉 동쪽 경사면에는 청동기시대와 원삼국시대의 집자리 6개가 복원되어 있으며, 발굴체험장을 조성하여 교육공간으로 사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은구비공원에는 수백 살이 된 소나무를 비롯한 다양한 나무가 있으며, 공원 산책을 즐기는 주민들의 모임이 결성되어 있을 정도로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터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은구비구름다리의 야경은 연인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은구비'라는 이름은 공원이 들어선 마을의 이름을 딴 것으로, 선비가 숨어 살면서 복을 누리는 마을이라 하여 불린 이름이라 합니다.

공원 위치 확인하기

봉사 일정 확인하기